Follow cinemadal on Twitter

7월 1일 부터 7일간 진행되는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가족부를 중심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여성단체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물론 영화 상영도빠질수가 없겠죠!
포항에서는 7월 5일, <경계도시2>와 <버라이어티 생존토크쇼>가 상영될 예정입니다!
관련 기사, 소개해요 :)


* 일시: 7월 5일(월) 4회 상영
   ① 버라이어티 생존토크쇼 (오전10시, 오후7시)
   ② 경계도시2 (오전11시30분, 오후8시30분)

* 장소: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문의: 포항여성회 284-0404, 275-7436   http://www.phwomen.org/


***

[여성신문] 기사 원문 보기 >>


제15회 여성주간
우리 사는 세상, ‘여성 눈’으로 바라보자
지자체·시도교육청·여성단체 기념행사
양성평등 교육, 요리왕 우리 남편, 장애여성 모성권 등 다양해

...(전략)...

이어 5일에는 포항여성회와 포항KYC, 포항MBC 노동조합 등이 공동 참여해 제작한 ‘버라이어티 생존 토크쇼’와 홍형숙씨가 감독한  송두율 교수 입국 전후 과정을 다룬 ‘경계도시2’가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무료로 상영된다. ‘버라이어티 생존 토크쇼’는 성폭력 피해여성들의 대화를 담은 작품.

윤경희 포항여성회장은 “사회를 반영한 다양한 문화가 생산·소비되지만 관객 1000만이 넘고 평단에서 호평 받는 작품에서도 여성문제는 제대로 조명되지 못하는 사각지대”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문제와 다양한 시각을 가진 문화와의 소통을 이루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더보기






***


경계도시2  홍형숙 ㅣ2009 ㅣ104min
2003 년, 재독철학자 송두율 교수는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황에서 37년만의 귀국을 감행한다. 그러나 그는 열흘만에 ‘해방 이후 최대의 거물간첩’으로 추락하고, 한국사회는 레드 컴플렉스의 광풍이 불어온다. 그리고 그를 구하기 위해 노력했던 그의 친구들조차 공포스러운 현실에서 자유롭지 않다. 그리고 6년이 흘렀다. 2003년 그는 스파이였고, 2009년 그는 스파이가 아니다. 그때 그의 죄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한국사회는 그때와 얼마나 다른가?




버라이어티 생존토크쇼 조세영 | 2009 | 72min
성폭력 피해를 경험한 여성들이 '작은말하기'라는 모임에서 '성폭력 피해 드러내기'를 시작한다. 대화 속에서 자신을 열어 사람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 그녀들의 이야기.










저작자 표시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