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경계도시> 1,2편의 DVD set가 출시되었죠!
이와 관련한 기사 보여드려요-
시네마달과의 전화인터뷰까지 진행되어 더욱 알찬 정보 


***


[무비조이] 기사전체보기 

2010년 뜨겁게 달군 '경계도시 2' DVD 12월 발매!
조국 교수, 박원순 변호사, 김C, 스태프 등의 부가영상과 알찬 부록책자 돋보여


ⓒ시네마달▲경계도시2 DVD SET, All Right Reserved

요즘 DVD시장이 많이 어렵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나오는 DVD들마다 추가영상이나 다른 특별한 부록 없이 단순하게 영화본편만 넣어서 출시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극작용 다큐멘터리영화라면 한정된 시장성 때문에 더  DVD로 제작하기가 힘든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2010년 최고의 화제작 다큐멘터리 <경계도시2>가 1편인 <경계도시>와 함께 묶여서 DVD SET로 발매될 예정이다.

발매 소식을 듣고 놀라웠고 걱정이 되었다. 최근 독립영화 같은 경우 온라인 다운로드 시장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서 DVD로 만나기 더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렇게 DVD SET로 출시하게 되면 과연 얼마나 팔릴 수 있을까 그런 걱정이 앞선 것이 사실이었다. 그래서 독립다큐멘터리 제작사 '시네마 달'에서 2010년 12월 7일 정식 발매하는 <경계도시2> DVD SET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자 '시네마 달'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김하나 팀장과 전화 통화를 통해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물어 보았다.

무비조이에서 DVD시장이 거의 사장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독립다큐멘터리영화를 DVD로 발매하는 것이 조금 놀라웠다고 이야기를 하자 김하나 팀장은 "많은 수량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경계도시2>를 아껴주었던 관객 분들에게 DVD를 발매해서 꼭 보여주고 싶었단"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이번 DVD발매에서 가장 신경 섰던 것은 서플먼트(부가영상)였다"고 한다.

김하나 팀장은 "다큐프렌즈로 힘을 보태준 박원순 변호사, 김C, 조국 교수 등의 영상을 한곳에 모아서 색다름을 더하고 오랜 제작기간 동안 함께 한 스태프의 이야기들이 DVD에 함께 들어있다"고 이야기를 하였다. 특히 "스태프들의 이야기는 여태 것 다른 곳에서 단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DVD만의 특전"이란 이야기를 덧 붙였다.

김하나 팀장의 이야기가 절대 과하지 않게 느껴지는 것은 이번 <경계도시2>에는 다양한 부가영상과 부록책자를 통해 극장에서 느꼈던 <경계도시2>의 감동을 더욱더 확대시켜줄 것 같기 때문이다. 특별영상으로 들어가 있는 박원순 변호사, 김C, 조국 교수, 정지영 감독, 윈디시티의 김반장, 배우 김유석 등 수많은 유명 인사들의 추천영상과 응원영상이 들어가 있으며, 극장 개봉 당시 진행되었던 관객과의 대화 현장을 담은 특별영상, 여기에다 직접 다큐멘터리영화에 참여했던 스태프들의 특별영상을 통해 어떻게 다큐멘터리가 만들어졌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장 가치가 높아 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추천리뷰와 '송두율 사건 일지' 전문, 영화 전문 주간지 씨네21에서 진행되었던 송두율 교수 특별 서면인터뷰까지 실려 있는 알찬 구성의 48페이지 부록책자가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더 다양하게 <경계도시2>를 이해하고 색다른 시각으로 다큐멘터리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 역시 <경계도시2> DVD SET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홍형숙 감독의 친필 싸인판은 랜덤으로 증정 된다.

DVD시장이 사장되고 있는 현실에서 '시네마 달'이 2010년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다큐멘터리 <경계도시2> DVD SET 출시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 같다. 특히 정성을 가득 담은 부가영상과 특별 부록책자를 보면서 얼마나 이 DVD SET에 신경을 섰는지 역력하게 알 수 있게 해준다. 극장에서 <경계도시2>를 만나지 못한 관객들 그리고 극장에서 봤지만 부가영상과 부록책자를 통해 더 폭 넓게 <경계도시2>를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출시되는 DVD SET을 통해 더 작품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글: 제상민(무비조이 기자)
 


***


 [경계도시] DVD 관련한 자세한 소식!


  경계도시 홍형숙 | 2002 | 79min

  재독(底)철학자 송두율 교수는 한국정부로부터 ‘간첩’혐의를 받고 있으며, 현재 입국금지
  상태다. 그런 그가 마침내 33년만의 귀향을 눈 앞에 두고 있는데...



  경계도시2  홍형숙 ㅣ2009 ㅣ104min



  2003년 송두율은 스파이였고, 2009년 그는 스파이가 아니다. 그때 그의 죄는 과연 무엇
  이었을까?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