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서울독립영화제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 2014"









한 해의 독립영화를 결산하는 축제 서울독립영화제가 봄을 맞이하여 다시 한 번 관객을 찾아갑니다. 200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는 서울독립영화제 전국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이하 인디피크닉)은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와 지역 상영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장편부문은 서울독립영화제2013 대상 수상에 빛나는 김이창의 사적 다큐멘터리 <수련>, 한국사의 아픔인 보도연맹사건을 기록한 구자환의 <레드툼>(우수작품상), 4대강 반대 투쟁의 마지막 보루를 지켰던 주민들의 영화 서동일의 <두물머리>(관객상), 그리고 젊은 신예 감독 7인의 감성이 다양하게 펼쳐지는 옴니버스 <서울연애>(개막작)까지 4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다 다채로운 독립영화의 매력을 보여 줄 단편부문은 신이수, 최아름의 한 편의 시와 같은 영화 <이름들>(최우수작품상)과 젊은 예술가의 하루를 묵묵히 따라가는 곽민승의 <밝은 미래>(심사위원상), 개인의 특별한 경험들이 솔직하고 영화적으로 표현 된 이원우의 <막>(독불장군상) 등 서울독립영화제2013의 수상작과 많은 화제를 낳았던 14편의 작품을 모아 각각 새로운 주제와 테마로 엮어 선보입니다.

더불어 서울 인디플러스에서 열리는 특별행사에서는 최근 해외 독립영화의 비전을 보여주는 주요작 2편이 함께 상영됩니다. 런던독립영화제에서 최우수영국영화상과 무예산영화상을 받은 이안 버논의 작품 <로치데일 최고의 작은 유곽>과 세계적 거장 차이밍량의 신작 <떠돌이 개>까지, 인디피크닉2014 서울 특별상영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보러가기=





○ 시기 : 2014년 4월 17일(목)~20월(일) / 3박 4일
○ 장소 :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 주최 : 영화진흥위원회, (사)한국독립영화협회
○ 주관 : 인디플러스, 서울독립영화제
○ 티켓 : 5,000원 
○ 문의 : 서울독립영화제 사무국 02-362-9513 / www.siff.or.kr 
              인디플러스 02-3447-0650 / www.indieplus.or.kr



상영정보 

레드 툼

Red Tomb


 

연출 구자환│2013│Documentary│96min 35sec│DCP│color│2.35:1│stereo

언어 : 한국어|자막 : 한국어, 영어

제작 : 구자환|배급 : (주)시네마달

 






SYNOPSIS

 

해방 이후부터 53년 휴전을 전후한 기간 동안에 100만명 이상의 민간인이 희생되었다. 그 속에는 지방 좌익과 우익의 보복 학살도 자행되었지만 많은 피해자들은 남한의 군경, 우익단체, 미군의 폭격에 의해 학살을 당했다. 이 가운데 한국전쟁 초기 예비검속 차원에서 구금당하고 학살을 당한 국민보도연맹원이 있다. 전국적으로 23만~45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는 이들은 대다수가 농민이었고, 정치 이념과 관계없는 사람이엇다. 이들은 국가가 만든 계몽단체에 가입했다는 이유만으로 전쟁과는 직접적인 상관없이 국가의 이념적 잣대로 인해 재판조차 받지 못하고 무고하게 희생된 이들이다.



4/19 15:10 (GV:관객과의 대화 @인디플러스  

4/21 17:00 @부산 영화의전당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