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와이드커버리지] 기사 원문 보기 >>



'조중동' 해부 다큐 <슬기로운 해법> 독설 포스터 공개






다큐멘터리 <슬기로운 해법> 이 돌직구 카피가 시선을 잡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연출 태준식 | 제작 ㈜시네마달, <야만의 언론> 시민후원 모임 | 배급 ㈜시네마달)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극적 죽음, 거대자본 ‘삼성’과의 결탁관계를 파헤침으로써 대한민국 보수 언론의 실체를 드러낸다고 나선 다큐멘터리 <슬기로운 해법>은 매스미디어의 이중성에 대한 모습을 한 켠에 담아 낸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화 <슬기로운 해법>의 메인 포스터는 ‘웃기지도 않는 대국민 막장 쇼’라는 카피를 통해 현 언론계에 비난을 서슴지 않는다. 

이와 함께 ‘뻥 치는 정부, 뻥 튀기는 언론, 뻥 팔아먹는 기업’이라는 서브 카피는 언론, 정부, 기업의 ‘삼각동맹’ 관계를 의미, 그들의 비상식적이고 불공정적인 행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마지막 강렬한 한 방을 전하는 포스터 속 ‘개’의 이미지는 이러한 언론의 모습에 대한 비판적 메타포를 담아내며 씁쓸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영화관계자는 “‘언론과의 전쟁’을 선포,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3대 일간지 ‘조중동’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의 언론권력화 과정을 샅샅이 파헤치고자 하는 <슬기로운 해법>이 강렬한 이미지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그 기대감을 고조시킨다.”고 전했다. 

<슬기로운 해법>은 오는 5월 개봉할 예정이다.



박신정 기자 widepsj@widecoverage.co.kr




[관련 기사]


영화 <슬기로운 해법포스터, “현 언론계 상황 대변” / 뉴스컬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