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기사 원문 보기 >>

 

 

 

다큐 ‘슬기로운 해법’, 폐부 찌르는 메인 예고편 공개

 

 

 

다큐멘터리 ‘슬기로운 해법’의 메인예고편이 공개됐다.

25일 다큐멘터리 ‘슬기로운 해법’ (연출 태준식) 측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여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박연차 게이트 사건부터 삼성 이건희 회장 특별 사면 사건까지, 변화무쌍한 태도로 사안을 대하는 대한민국 언론의 숨겨진 이야기를 정공법으로 풀어내 흥미를 이끈다.

영상의 처음은, 2007년 6.10 민주항쟁 20주년 기념사를 통해 “사실에 충실하고 공정하고 책임있는 언론이 되어야 합니다. 한국의 민주주의는 언론의 수준만큼 발전할 것입니다”라며 자신의 소신을 밝히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상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이어 박연차 게이트 사건을 통해 조중동 등의 보수언론에게 뭇매를 맞아야 했던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모습이 공개, 분위기는 반전을 이룬다. 







이와 함께 펼쳐지는 ‘해운대 바다 태풍 카눈’ 기사 사진 날조, ‘철도노조 파업’ 왜곡 보도 등 왜곡과 날조를 습관처럼 하는 언론의 모습은 이들이 이래야만 하는 이유, 그 배경과 실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이후 글로벌일류기업 ‘삼성’ 이건희 회장의 특별 사면 기사가 등장, 이전과는 다른 태도로 사건을 보도하는 언론의 모습과 삼성 언론상 시상식에 참석해 웃음을 짓고 있는 언론인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한편 ‘슬기로운 해법’은 오는 5월15일 개봉될 예정이다.


 

/ 노이슬 기자(nedai@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