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2014년 10월 스페셜 프로그램]






“10월의 공동체 상영,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혹 어떤 작품이 좋을지.. 작품에 대한 정보가 없어 공동체 상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진 않나요? 

매년 새로운 독립영화가 제작되고 있지만, 어떤 작품이 나와있는지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10월의 [스페셜 프로그램]은 시네마달 2014년 하반기 신작으로 마련해 보았습니다.  

 

화려한 도시 이면에 피라미드의 가장 낮은 곳을 버티고 있는 노숙인들의 이야기 <구름다리>

KT 민영화와 함께 ‘잔류자’가 되어야 했던 아버지의 삶을 돌아본 <전봇대, 당신>

레즈비언 커플 선민과 로렌이 들려주는 결혼의 의미 <퍼스트 댄스>


이번 10월은 <구름다리> <전봇대, 당신> <퍼스트 댄스> 상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함께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Part 01. 




 구름다리 연출 정일건 l 2014 l 98min






신영씨는 매일 라디오를 통해 날씨와 교통정보를 확인한다.
폐암 환자인 김씨 구걸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박씨는 거리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신씨는 박씨의 적응을 돕고 있다.

이들은 모두 서울역에 살고 있다.






Part 02. 







아버지는 체신부 공무원으로 시작해서 민영화된 KT에서 38년간의 직장생활을 마치고 정년퇴직을 하셨다. 퇴직한 이후에도 회사의 흔적은 아버지에게 여전히 남아있다. 





Part 03. 








미국 보스톤에 사는 선민과 로렌은 오래된 레즈비언 커플이다. 이들은 2012년 6월 여름에 결혼을 하기로 한다. 그들을 사랑하는 친구들과 로렌의 가족들은 유명한 게이 휴양지인 '프로빈스 타운' 해변가에서 아름다운 결혼식을 함께 한다. 그들의 솔직하고 감동적인 인터뷰들을 통해 결혼의 진정한 의미, 커밍아웃 문제, 따뜻한 지지 그리고 평범한 가족으로써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 시네마달 Special Program은 독립영화를 상영하고 싶지만,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혹은 많은 작품들을 어떤 주제로 어떻게 묶어내야할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달 특정한 주제로 작품을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나 공동체상영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시네마달 (02-337-2135, cinemadal@cinemadal.com)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스페셜 프로그램'



[시네마달 8월 스페셜 프로그램] 

[추석특집] 공동체적 가치의 기쁨

: 공동체의 가치를 실현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 



*지난 2009-2014년의 '스페셜 프로그램'은 

 시네마달 홈페이지 상단의 'Special Program'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