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광장>

제작박근혜정권 퇴진을 위한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제작팀│배급: 시네마달│책임프로듀서: 김일란│총 러닝타임: 111min



▶ <광장> 공동체 상영 신청 바로가기

1. 상영절차: 아래 공동체 상영 신청서 작성 후, 시네마달 공동체 상영 담당자가 확인하여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상영일정, 상영인원, 장소, 게스트 초청 등)

2. 상영료: 시네마달 기준 공동체 상영료와 동일합니다.

30명 이하 l 15만원
60명 이하 l 30만원
80명 이하 l 40만원
100명 이하 l 50만원 * 그 외 기타 논의

3. 신청서가 완성 되면 ' 제출'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해주세요.

4. 정산 : 상영 전, 혹은 상영 후 일주일 이내 시네마달 담당자가 안내하는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시네마달 공동체 상영 담당자 (lim@cinemadal.com / 02-337-2135)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주말, 연휴에는 신청서 확인이 어렵습니다. 꼭 여유있게 최소 상영 일주일 전 신청해 주세요.


 광장에 서다 / 김철민 / 12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광장에서의 발언을 통해 5달동안의 촛불집회를 돌아본다. 

② 시놉시스

침몰하는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우리는 촛불을 들고 광장에 나왔다. 광장에서 우리는 함께 분노했고 달라졌고 

승리했다.


 청소 / 김정근 / 8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새로운 세상이 오면 비정규직은 사라질까. 그건 헛된 기대일까.

② 시놉시스

부산지하철 청소노동자 김영자씨는 말한다. 자신이 지하철 곳곳을 청소하듯 세상이 깨끗해지면 좋겠다고.


 광장의 닭 / 황윤 / 12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스스로 피켓을 들고 나올 수 없는 약자 중의 약자, 비인간 동물에 대한 혐오와 폭력이 만연한 사회에서 민주주의는 가능한가?

② 시놉시스

민주주의를 외치는 광장에서, 닭이 여러 가지 이미지로 변화한다. 혐오의 대상에서 살처분의 대상으로

찬미의 대상으로. 여성, 예술가들은 닭에대한 폭력에 저항하며 위령제를 연다.



 파란나비 / 박문칠 / 9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며, 국민적 합의없이 강행되고 있는 성주 사드배치 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자 한다.

② 시놉시스

사드반대 투쟁을 통해 새롭게 정치사회 문제에 눈을 뜨게 된 한 성주 주민이 광화문 촛불에 참가한다.


 함성들 / 이창민 / 9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탄핵소추안 가결이 되는 날의 국회 앞, 다시 맞이한 열망의 문턱에서

② 시놉시스

한국사의 변곡점들과 지금의 광장을 함께 바라보는 것으로 우리가 어떤 역사적 지점에 서 있는지를 고민한다.


 누가 청춘을 아름답다 했는가 / 김수민 / 11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너는 왜 더 열심히 집회에 나가지 않아?”라는 질문에 웃어 넘기지 않고, 얼버무리지 않고 진심을 말하려고 한다.

② 시놉시스

“어린데 나오다니 대단해”, “청년들이 투표를 안해서 이 모양이야.” 등. 청년은 기대하지 않은 칭찬을 받기도 하고, 

예상된 비난을 듣기도 한다. 우리는 칭찬과 비난, 나를 이야기한다.


 천개의 바람이 되어 / 김상패 / 14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30여년 전의 명동과 현재를 연결하고, 18세 참정권의 실현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② 시놉시스

세월호를 추모하는 계성고 학생들의천개의 바람이 되어합창과 87 6월 항쟁에 대한 나의 기억.


 시국페미 / 강유가람 / 14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페미니즘 없이 민주주의도 없다.

② 시놉시스

광장에서 모두가 대통령의 비리에 맞서 싸웠다. 페미니스트들은 광장의 여성 혐오에도 맞서 싸워야 했다.


 푸른고래날다 / 홍형숙 / 5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페미니즘 없이 민주주의도 없다.

② 시놉시스

열심히 인형을 색칠하고 오리는 아이들. 광장에서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낼까?


 조금 더 가까이 / 최종효 / 17분 / 2017년 / HD / COLOR

① 기획의도

광화문 광장의 하루를 따라가며 촛불인파 속 사람들의 면면을 들여다본다.

② 시놉시스

'어떻게 나오셨어요?', '무엇을 바라세요?' 촛불집회에 참여한 사람들의 동기와 희망을 들어본다





PRODUCTION COMPANY

박근혜정권 퇴진을 위한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제작팀

이 옴니버스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미디어팀' 활동을 통해서 모인 사람들이다. '미디어팀'과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감독들은 ‘박근혜 퇴진’을 열망하는 사람들의 거대한 ‘촛불 흐름’을 꼼꼼히 기록하고, 또한 ‘박근혜정권 퇴진’이라는 거대한 목소리에 가려서 잘 들리지 않는 목소리를 세밀하게 기록하고자 했으며, ‘박근혜정권 퇴진’ 이후 우리가 바라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기대 혹은 그러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함께 고민해야할 질문들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박근혜정권 퇴진’ 이후 다양한 상영활동을 통해 현실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자 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달세계 영화들 > 작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날의 촛불>  (0) 2017.06.20
<광장>  (0) 2017.06.20
<스페셜 애니>  (0) 2017.06.16
<망각과 기억2: 돌아 봄>  (0) 2017.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