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달 CinemaDAL

from Notice 2009.12.18 16:50
Follow cinemadal on Twitter

시 공지! 

시네마달이 새로운 사무실로 이사했어요

야금야금 정리하고 있는 관계로 이송희일 감독님이 '신의 한 수'라고 평한 책꽂이만 슬쩍 공개합니다. 

실제로 사무실 와보시면 '신의 한 수'라고 하는 이유를 아실 거예요 :P 



변경된 주소와 찾아오시는 길 안내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5길 11-3 2층 ] = [서울시 종로구 명륜3가 81-3 2층]이구요. 

전화번호 (02-337-2135), 팩스번호 (02-325-2137), 

대표메일 (cinemadal@cinemadal.com)은 모두 동일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더페이스샵 - CGV를 지나 성균관대입구 사거까지 들어오세요.

횡단보도를 건너 안쪽 골목으로 쭉 직진, 꼬지와 친구들이 보일 거예요. 

그 길 따라 계속 계속 직진하다, '이디야 커피'가 보이면 왼쪽 골목으로 들어오세요! 

KB 국민락스타 뒷편 건물 2층이 '시네마달'입니다.  약도 참고! 





[시네마달]은

다큐멘터리 작품을 국내외로 배급하는 국내 유일의 다큐멘터리 전문 배급사입니다. 

2008년 여름 설립된 후 현재까지 190여 편의 다큐멘터리 작품을 배급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만들어지는 작품은 물론, 지난 20여 년간 국내에서 만들어진 독립다큐멘터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한국 독립다큐멘터리의 역사와 전통을 세우는 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독립다큐멘터리를 기반으로 하여, 작가정신이 투영된 방송 다큐멘터리, 미디어아트 진영에서 만들어지는 사회성 다큐멘터리와 퍼블릭 액세스 프로그램의 수작들을 배급하고, 나아가 해외 다큐멘터리의 배급 또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시네마달]은

창의적이고 유연한 다큐멘터리 배급 시스템을 지향합니다. 

시네마달은 극장 상영, 영화제뿐 아니라 공중파와 케이블 TV, 온라인, DVD, IPTV 등의 다양한 배급루트를 모색합니다. 특히 창의적인 방식의 공동체상영에 주력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하며, 각 작품의 성격과 특성을 고려하여 영화가 담고 있는 내용이 사회적으로 충분히 교감, 소통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이러한 다양하고 유연한 독립영화 배급이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네마달]은 

독립다큐멘터리의 튼튼한 산업적 기반과 자생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2008년 11월 <동백아가씨>를 시작으로, <살기 위하여>, <경계도시2>, <땅의 여자>, <쿠바의 연인>, <오월愛>, <종로의 기적> 등 굵직한 다큐멘터리 작품들의 극장 개봉과 홍보/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 6월 개봉한 <두 개의 문>의 경우, 독립영화 흥행기준인 1만 관객수를 훌쩍 뛰어 넘는 수치인 7만 명을 돌파하여 독립 다큐멘터리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독립다큐멘터리 관객층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여전히 독립다큐멘터리를 낯설어하는 대중들과의 접촉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다큐멘터리 장르 특성에 맞는 홍보/마케팅 기술을 연구하고 안정화시킴으로써 독립다큐멘터리의 산업적 기반을 다지고자 합니다. 이는 다시 좋은 작품이 만들어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며, 나아가 독립다큐멘터리의 자생력을 키우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시네마달]은 

관객과의 적극적인 스킨쉽으로 독립다큐멘터리의 대중화를 모색합니다. 

뉴스레터 ‘달에서 온 편지’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극장 개봉 소식부터 공동체상영 일정, DVD 출시 소식 등 시네마달의 모든 소식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관객들과의 적극적인 스킨쉽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독립영화, 다큐멘터리 관객층을 유지, 확장시켜나가고 독립다큐멘터리가 보다 친숙한 매체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