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제14회 부산국제영화제 ‘대상’ 수상

제35회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
제10회 인디다큐페스티발
제12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14회 서울인권영화제
제7회 서울환경영화제
제6회 두바이국제영화제 (Dubai International Film Festival) 공식초청!

전세계를 울고 웃게 한 언니들이 온다!


국내외 영화제가 주목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땅의 여자> 9월 9일 드디어 개봉!


& 생기발랄 티저 포스터 공개






2009 부산국제영화제 ‘PIFF 메세나상’ (대상),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하며 국내외 주요 영화제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던 <땅의 여자>! 9월 9일 드디어! 개봉합니다!



생기 가득한 귀농 여성들의 삶,
국내외 영화제의 뜨거운 반응을 스크린에서 확인한다!

<땅의 여자>는 ‘귀농’을 선택한 세 여성의 좌충우돌 농촌 생활기를 통해 한국 농촌사회의 ‘민 낯’을 고스란히 드러냄과 동시에, 스스로의 삶을 결정하고 개척해나가는 주인공들을 담아내며 지친 현실에 위로를 전하는 다큐멘터리 작품. ‘농촌’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해서 무거운 내용일 것이라는 예상은 금물. 2009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프리미어 상영, 그리고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각종 국내외 영화제에서의 수많은 상영이 이어진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열심히 살아가는 주인공들의 삶은 국경을 넘어 모두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할 만큼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땅의 여자>에 ‘대상’의 영예를 안겨준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는 각각 “<땅의 여자>는 오늘날 한국 농촌생활의 작은 세계를 모르는 이들에게는 놀랄만한 본질들을 보여주고, 설득적 형태의 다큐멘터리로 영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을 통해 무겁고 어려운 현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으며, 지친 현실에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고 심사평을 밝히기도 했었죠!



씩씩발랄 은근감동 그녀들의 농촌살이
“우리, 잘 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한 에너지 물씬 풍기는 티저 포스터 공개

9월 개봉을 앞두고 짜잔! 새로운 티저포스터도 제작했답니다. 푸른 하늘과 흔들거리는 대나무 숲, 낡은 듯한 느낌이 더욱 정겨운 대문을 배경으로 세 명의 여성농민들이 환한 웃음을 짓고 있는 모습이 친숙한 느낌을 전하는 이번 티저 포스터는 ‘순도100% 유기농 다큐’라는 컨셉에 걸맞게 건강한 삶의 에너지가 물씬 풍기는 이미지로 제작되었습니다. 흔히 ‘농촌 다큐멘터리’에서 예상할 수 있는 ‘촌부’의 이미지가 아닌 씩씩하고 젊은 기운이 느껴지는 주인공의 모습과 파스텔톤의 아기자기한 카피들이 눈길을 끌지요! 또한 만만치 않은 농촌 생활이지만, 씩씩하고 발랄하게, 또 때로는 ‘은근 감동’스럽기도 하다며 ‘잘 먹고 잘 살고 있다’고 당당하게 외치는 그녀들의 목소리가 제법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기도 하구요.


2009년 하반기부터 올 해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주요 영화제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화제의 다큐멘터리 <땅의 여자>는 티저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9월 9일 본격적으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에 들어갑니다. 요 예쁜 티저 포스터는 엽서 사이즈로 제작하여 전국의 주요 예술영화전용관, 미디어센터, 한국영상자료원 등에 비치할 예정이에요! 오가는 길에 만나게 되심, 살포시 집어가 주셔요. 주변에 소문도 많이많이 내주시구요! 물론 스크랩과 무단 펌, 마구 펌, 언제나 대환영입니다 :D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순도 100% 유기농 다큐 <땅의여자>


www.earthwom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