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대한민국의 대표모델이자, 뮤지션으로, 또 MC로도 활약하고 있는 장윤주!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해 대한민국 여성들의 롤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그녀가
'땅의 여자' 다큐프렌즈로 활동합니다!
'다큐프렌즈'란, 한국 독립다큐멘터리가 좀 더 많은 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의 활동을 펼치는
일종의 '다큐멘터리 홍보대사'입니다.
올 상반기에 박원순 변호사와 뮤지션 김 C가 <경계도시 2>의 '다큐프렌즈'로 활약한 것 처럼 말이죠!
화려하게만 보였던 모델로서의 장윤주를 넘어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해 그녀만의 삶과 소신을 엿볼 수 있었죠.
모델 장윤주가 < 땅의 여자 >를 통해, '여성의 삶'을 응원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 < 땅의 여자 > 공식 블로그


***


[티브이 데일리] 2010-08-20 기사 전체보기


장윤주,
여성들의 꿈 응원 위해 '땅의 여자' 다큐프렌즈로 전격 발탁






모델 장윤주가 영화 ‘땅의 여자’(권우정 감독, 다큐인 제작)의 다큐프렌즈로 전격 합류했다.

다큐프렌즈는 한국 독립 다큐멘터리가 좀 더 많은 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여러 활동을 펼치는
다큐멘터리 홍보대사를 지칭하는 용어.

장윤주가 다큐프렌즈로 활동할 영화 ‘땅의 여자’는 귀농을 결심한 세 여성농민들의 건강한 꿈과 삶을 그려내며
그 속에서 피어나는 진한 감동을 담은 작품이다. 국내외 주요 영화제의 극찬을 받았던 다큐멘터리 영화로를 모델 장윤주가 응원하고 나섰다.

장윤주는 “사는 지역, 세대를 불문하고 대한민국에서 여성으로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가슴 깊이 공감할 ‘땅의 여자’를 통해 여성의 삶을 응원하고 희망을 전하고 싶다”는 뜻으로 다큐프렌즈 합류 의사를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의 대상을 휩쓸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땅의 여자’는 다음달 9일 개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