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그 여자 연출, 그 남자 작곡?!

연인이 함께 만들어낸 진짜연애다큐!

 

만능재주꾼 오리엘비스의 야심작

<
쿠바의 연인>디지털OST &특별MV공개!

춤과 음악이 흘러 넘치는 낭만의 섬 쿠바, 그 낯선 땅에서 시작해 지구 반바퀴를 날아온 발칙한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본격 연애다큐 <쿠바의 연인>이 영화 개봉과 함께 영화 속 주인공인 오리엘비스(Orielvis)가 직접 만든 디지털 OST와 특별 뮤직비디오를 공개합니다!


 

 

 

정통 아프로 큐반 사운드부터 레게, , 힙합,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를 독특한 유기농 사운드로 채색!

음악으로 느끼는 쿠바의 정취, <쿠바의 연인> OST

 

영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는 ‘음악’이 한 몫 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쿠바의 연인>에 사용된 음악은 정호현 감독의 연인이자, 그 자신이 영화의 주인공이기도 한 오리엘비스 파르동 (Orielvis Pardón / 이하 오리엘비스)의 작품.

 

뮬라토(흑인과 백인 사이의 혼혈)인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오리엘비스는 살사, 레게, 힙합, 랩 등 쿠바 리듬과 춤에 탁월한 재능을 가진 뮤지션으로, 쿠바디자인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하며 틈틈히 곡 작업도 병행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정호현 감독을 만나 연애를 시작하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쿠바의 연인>을 만들게 된 것. 이 영화를 위해 그는 그간 만들었던 자신의 곡들 중 일부를 선별, 영화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다듬기 시작했고, 그 결과 독특한 매력의 OST를 완성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규 교육과정을 거친 적은 없지만, 오직 타고난 음감과 열정으로 만들어낸 <쿠바의 연인> OST는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정통 아프로 큐반 사운드부터 레게, 덥, 힙합,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가 그만의 유기농 사운드로 채색되어 영화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지요.

 

 

 

 [쿠바의 연인] 디지털 OST 수록곡

 

01. esto es (에스또 에스) - 이건 뭐냐면 말이지...

02. mundo material (문도 마때리알) - 물질시대

03. solo gracias (쏠로 그라시아스) - 고마워

04. soy guajiro (쏘이 과히로) - 그래, 난 촌놈이다!

05. lo que tiene (로 께 띠에네) - 내가 가진 것

 

 [쿠바의 연인] 디지털 OST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멜론 / 엠넷 / 스뮤직 / 도시락 / 네이버 / 다음 등 

 

 

 

 

아껴둔 자작곡 중 한 곡 ‘Que sera’ 특별 추가 공개!

직접 만든 영상으로, 짧지만 강렬한 뮤직비디오 완성해내

 

뿐만 아니라 이번 디지털 OST 출시를 기념해 오리엘비스가 직접 만든 특별 뮤직비디오(MV)를 공개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픽 디자인 전공자답게, 영화음악 뿐 아니라, 영화 곳곳에 삽입된 애니메이션 작업에도 큰 몫을 했던 그가, 쿠바의 분위기를 오롯이 담은 독특한 영상을 제작, 선물했습니다.

 

<쿠바의 연인> OST에는 삽입되어 있지 않지만, 그의 자작곡 중 하나인 ‘Que sera (퀘 세라 / 뭐가 될까)’라는 곡의 일부에, 직접 만든 영상과 영화 포스터 등을 붙여 짧지만 강렬하고 매력적인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냈어요. 흥겨운 비트와 위트 넘치는 영상들이 이국적인 느낌과 어우러져 ‘귀로 듣고 눈으로 보는’ 재미를 배가 시켜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리엘비스는 현재 한국에서 스페인어 강사, 그래픽 디자이너, 살사 강사, 뮤직비디오 제작, 밴드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만능 재주꾼이기도 하답니다!



 



정호현 촬영/연출, 오리엘비스 작사/작곡
연인이 함께 만든 진.짜. 연애다큐 <쿠바의 연인>
1월 13일 Loving Soon~

‘연애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것 뿐 아니라, 두 연인이 실제로 함께 만들어낸 작품이기에 더욱그 의미가 깊은 ‘진짜 연애 다큐’ 이 커플의 솔직담백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시길 :-)

 

***

 

[쿠바의 연인] 상영관 및 시간표 확인하기

더욱 알차게 [쿠바의 연인]을 보는 방법! (GV안내)

예매하고, 선물도 받고~! 

  1. 박혜연 2011.12.07 14:38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오리엘비스의 머리스타일 너무 개성있고 멋져요! 근데 개독교신자들은 오리엘비스를 사탄이라고 칭한다니 참 한심해요!

    •  address  modify / delete 2011.12.08 14:03 신고 시네마달

      자연적 펑키헤어 :D 영화 속에서 부분적으로 보여지지만, '다름'을 '틀림'으로 받아들이는 한국사회의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쿠바의 연인>은 인디플러그에서 다운로드 서비스 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2. 박혜연 2013.01.05 20:16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맞아요~! 우리나라사람들은 너무 튀는외모를 가진 외국인에 대해 안좋게보죠~! 저 역시 공감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