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30년 만에 조심스럽게 맞춰보는 기억 한 조각

[오월愛] 메인 포스터 공개!


 

꽃잎처럼 흩어진 기억의 조각들을 모아
가슴 저릿한 감동의 퍼즐을 완성해내다!


5.18 광주 민주항쟁을 소외된 사람들의 눈으로 새로이 바라보게 하는 작품인 [오월愛]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되었습니다.

[오월애]는 가장 '낮은 곳'에 있지만, 실제 그 역사를 만들어갔던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고 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 역시, 그러한 작품의 성격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길 한가운데 모여 앉은 사람들이 주먹밥을 나누고 있는 풍경은 어느 한가로운 오후의 한 때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머리에 붕대를 감고 있는 사람, 커다란 총을 들고 있는 사람 등 낯선 이미지들을 곳곳에서 드러나는데요, 이 이질적인 풍경이 1980년 5월 광주의 모습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수를 헤아릴 수 없을만큼 많은 시민들이 다치고 죽어갔지만, 그 엄혹함 속에서도 먹을 것과 마실 것을 나누며 역사상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냈떤 31년 전 광주의 모습이 포스터 속에 그대로 담겨져 있는 것! 흩어진 퍼즐 조각들이 하나의 그림으로 맞춰져가는 포스터 디자인과 '안녕히 지내셨나요?'라는 카피가 어울려, 31년이라는 시간을 거슬러 역사의 한 페이지와 조우하는 영화의 성격을 잘 사리며 진한 여운을 느끼게 합니다.

공개된 메인포스터는 공식 블로그와 포털 사이트, 전국 개봉관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오월愛] 공식블로그
>> 티저포스터
>> 예고편 (90sec)




***



*작품정보

오월愛(애) 김태일 | 2010 | 101min
올해로 30주년이 된 5.18광주민중항쟁. 항쟁의 마지막날까지 도청과 광주외곽을 지켰던 시민군들, 시장 상인들은 청년에서 중년을 훌쩍 넘었다. 이들은 평범한 광주시민으로 살아가고 있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광주항쟁의 기억은 이후 많은 삶을 변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