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잔소리 말고 종로로 헤쳐 모여!”

‘끼스러운’ 게이들과의 술 한잔?!
유쾌발랄 <종로의 기적> 티저 포스터 드디어 공개!!

 


짜잔!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종로의 기적> 티저포스터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쁘죠? :)


이번 티저 포스터는 솔직하고 편안한 ‘게이들의 술자리’를 공개하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답니다.

성소수자들의 연애나 성(性) 등 내밀한 이야기들은 어딘지 모르게 은밀하고 드러내기 어려운 것이라는
암묵적인 금기를 깨고(!) 다소 파격적인 시도를 하였다는 점에서 일단 눈길을 잡아끌죠.


포스터 촬영 역시 실제로 이태원과 함께 대표적인 게이 커뮤니티로 꼽히는 종로의 포차 거리에서 진행되었구요- 이성애자와 동성애자의 구분을 떠나, 친한 친구들끼리 술 한 잔 나누며 일상의 고민들을 풀어놓는
바로 그 소중한 한 순간을 멋지게 포착해내고 있습니다! 후훗


애인과의 싸움, 가족 혹은 여러 사회적인 관계 속에서 얻은 상처들을 토로하며 친구들과 문자를 주고 받다
‘나와!!!’ 한 마디에 망설임 없이 종로로 모여들었을 이들. 왁자지껄한 환한 웃음은 즐거움을 넘어 어떤 해방감까지 느끼게 하지 않나요? ^^

그 대사들 또한 실제 게이 커뮤니티에서 즐겨쓰는 은어들을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게이 커밍아웃 다큐멘터리로서의 정체성을 당당히 드러내는 한 편, 위트와 유머러스함 또한 한껏 살려냈다는 :)


아시죠? 마구펌 자꾸펌- 이런거 완전 환영합니다 :D



<종로의 기적> 6월 2일 Coming-Out Soon!!


* 포스터에 쓰인 단어들의 뜻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 식성/식 : 마음에 드는 스타일, 성적 호감을 느끼는 스타일을 뜻하는 은어.

- 기갈 : 기갈의 사전적 의미는 ‘배고픔과 목마름’이지만 게이 커뮤니티에서는 주로 ‘기갈을 부린다’는 관용어로 사용되며 기갈난 사람처럼 성깔을 부리거나 끼를 떤다는 의미로 통용된다. 보다 긍정적인 의미로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가진 끼’를 일컫기도 한다.- 년 : 자기 비하가 아닌 생물학 적인 이분법을 전복시키고자 하는 표현.
서양에서 ‘퀴어(queer)’라는 말이 욕처럼 사용되다 게이들이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긍정적이고 진보적인 의미를 이끌어 낸 것처럼, 국내에서도 ‘이반’이나 ‘년’등의 표현이 그렇게 사용되고 있다.

>> 친절한 게이문화 안내서 [게이컬쳐홀릭] 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

- gay[gei] : 남성 동성애자, 게이를 뜻함과 동시에, 흥겨운, 즐거운, 화사한의 뜻도 갖고 있습니다.



***



>> [종로의 기적] 공식블로그


*작품정보

종로의 기적 이혁상 | 2010 | 117min
서울 종로구 낙원동, 해가 지고 밤이 되면 새로운 주인들이 하나 둘씩 골목을 채우기 시작한다. 남자를 사랑하는 남자들이 삼삼오오 모여 앉아 술 한 잔 기울이며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친구를 만나고, 사랑을 찾는 그 곳.
낙원동은 언제부터인가 게이 남성들을 위한 작은 '낙원'이 되었다. <종로의 기적>은 종로에서 만난 게이들의 삶을 담은 다큐멘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