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유니온프레스] 2011-11-04 기사원문보기 >>
영화 '보라', 다양한 실험형식으로 전하는 산업 현장의 현실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이뤄지는 현장보건관리를 통해 노동환경과 산업재해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영화 <보라>가 오는 24일(목) 개봉을 확정했다.

<보라>는 상시고용 50인 이상 300인 이하 사업장은 3개월에 한 번씩 보건관리를 받도록 되어 있는 현행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이뤄지는 현장보건관리를 1년여 동한 촬영한 다큐멘터리.

영화는 실험 다큐멘터리, 파격 다큐멘터리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독특한 감각을 자랑한다. 마네킹 공장, 채석장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보건관리를 통해 노동환경과 산업재해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작품은 영화의 안과 밖으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새로운 자극을 선사한다.

(...중략)

독특한 형식 덕분에 <보라>는 지난 해 말 ‘서울독립영화제’의 첫 상영을 시작으로 ‘시네마디지털서울’, 프랑스 ‘마르세이유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음은 물론,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관객평론상을 수상하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받기도 했다.

또한 오는 11일 개막하는 필리핀 ‘시네마닐라 국제영화제’와 25일 개막하는 이탈리아 ‘토리노 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아 상영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한편 2006년 첫 장편 다큐멘터리 <파산의 기술記述>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주목 받았던 이강현 감독 특유의 스타일이 응집되어 있는 영화 <보라>는 전혀 새로운 감각의 다큐멘터리를 기대하는 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24일(목) 개봉될 예정이다.




>> 기사전체보기






***





* [보라] 공식페이지를 통해 개봉소식들을 받아보세요!
' 좋아요'를 꾸욱 눌러주세요!
http://www.facebook.com/thecolorofpain

* 트위터를 통해, 이강현 감독과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팔로팔로
@thecolorofpain




* 작품정보

보라 이강현 | 2010 | 136min
 
영화는 산업안전보건법 근거하여 이루어지는 현장보건관리를 1 여간 촬영한 기록물에서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