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제주에 평화를 허하라!


생명과 평화를 연주하는 다큐 <Jam Docu 강정>

강렬한 이미지의 메인 포스터 공개!


 




제주 강정마을의 해군기지 유치 반대 투쟁을 기록한 다큐멘터리<Jam Docu 강정> (연출 최하동하 외 | 배급 시네마 달 | 제작 ‘Jam Docu 강정’ 사회적 제작단)이 강렬한 이미지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구럼비 바위에서 외치는 함성,
“제주에 평화를 허하라!”

 

2007년 해군기지 건설지로 확정된 이후 몸살을 앓고 있는 강정. 전쟁 기지로 '평화'를 수호하겠다는 모순적인 정책과, 천혜의 자연환경은 물론 400년 역사의 마을 공동체까지 철저히 파괴하는 근시안적인 행정에 마을 주민을은 물론 수많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강정마을의 문제를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8명의 독립영화 감독들이 100일간의 짧은 시간동안 완성한 독특한 다큐멘터리 < Jam Docu 강정 >이 12월 22일 개봉합니다.

 

개봉을 맞이하여, 강렬한 이미지의 포스터 또한 공개하였는데요- 강정마을의 상징인 구럼비 바위를 배경으로 하여 강정의 절박하고 시급한 느낌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습니다. 바다를 향해 힘차게 뻡어있는 바위에서 느껴지는 역동성과, 그 위에 삐딱하게 서 있는 항공모함 문양의 녹슨 조형물이 만나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구럼비, 그리고 강정 앞바다를 효과적으로 시각화 했다는 평입니다. 또한 날카로운 항공모함 모양의 구멍 사이로 보이는 '제주에 평화를 허하라!'라는 카피 또한 인상적입니다.

 

다시 한번. < Jam Docu 강정 >은 12월 22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평화의 섬 제주, '아름다운 물의 땅' 강정의 아픔에 함께 해주세요.

 

* < Jam Docu 강정 > 작품정보
* http://twitter.com/jamdocu

* < Jam Docu 강정 > 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