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 매주 목요일 밤, EBS에서 독립 다큐멘터리를 만날 수 있죠!
[EBS 독립다큐관] 2월 9일 방영작은 순도 100% 유기농 다큐 '땅의 여자' 입니다.
씩씩한 세 언니들의 귀농스토리를 담고 있죠. 2010년 9월 개봉하여 많은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한 기사 소개해 드려요 :)



[경향신문] 기사원문보기 >>
도시를 버린 세 여자가 만들어가는 '농촌의 꿈'...
EBS, 다큐영화 < 땅의 여자 >






"나는 이렇게 사는 내 자신이 좋다." 땀 흘려 일하는 농민의 모습에 반해 사랑하는 사람을 따라 도시를 떠난 세 명의 여성. 대학 동창생인 이들은 농민운동을 꿈꾸며 농촌에서의 삶을 선택한다.

EBS는 9일 밤 12시5분 권우정 감독의 2009년작 다큐멘터리 영화 <땅의 여자>를 방송한다. 카메라는 도시를 떠나 농촌으로 간 세 여성의 낮과 밤, 그리고 봄·여름·가을·겨울을 담는다. 꼬박 1년이 담긴 필름 속에는 그들의 달라진 삶의 풍경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농촌은 그들이 부닥친 새 삶의 터전이다. 농사를 짓고, 여성 농민회 활동을 하고, 그 가운데 여성의 자리를 만들어 간다.

농촌은 아름답지만은 않다. 그것은 예견된 갈등이었다. 그들이 애초에 꿈꾸던 삶과는 다른 현실을 이겨내는 과정을 통해 영화는 농촌뿐 아니라 주변 어디에나 있을 법한 여성의 삶을 들여다본다.



(...후략)




>> 기사전체보기
* [EBS 독립다큐관]에서 만나요!




* 작품정보

땅의 여자  권우정 l 2009 l 95min

영화는 이 땅에서 여전히 변방으로 밀려나 있는 두 이름, ‘여성’과 ‘농민’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1여 년에 걸친 행보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