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조금 특별한 가족영화제







조금특별한가족영화제 – 가화만사성


2013년 씨네오딧세이의 기획영화제 시작!

조금특별한가족영화와의 첫만남.

다양한 영화를 통해 가족에 대한 의미를 조망한다.



■ 제 목 : 조금특별한가족영화제-가화만사성

■ 내 용 : 영화를 통한 가족의 다양한 논제 접근

■ 일 정 : 2013. 2. 22~24 (3일간)

■ 장 소 : 청주 SFX시네마 (찾아오시는 길)

■ 주 최 : 청주시네마테크 씨네오딧세이 (홈페이지)

■ 관람료 : 5000원

■ 문 의 : 씨네오딧세이 043) 250-1895



청주시네마테크 씨네오딧세이는 오늘 2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조금 특별한 가족영화제-가화만사성’이라는 제목의 색다른 가족영화제를 개최합니다.


과거의 가부장제 대가족 구조는 현재 급속한 사회 구조의 변화로 핵가족화 및 분열, 해체, 이종의 생성 등 다채롭고 복잡한 양상으로 분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V 드라마 등에서 보여주는 가족은 현대 사회의 다층적이고 복잡한 가족의 양상을 담아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화라는 매체는 한편으로는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기도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가 살아가는 동시대의 삶의 양태를 기록하고 일깨우는 교육적 기능도 수행하기에, 이번 영화제를 통해 변화된 가족의 양상을 이해하고 고찰하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가족의 본질’, ‘가족의 이면’, ‘가족의 실태’로 꼭지를 나누어 전통적인 가족에서부터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해가는 가족의 다채로운 양상을 살펴봄으로써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영화제에서 준비한 일련의 가족을 다룬 영화를 통해 가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총 12편의 영화를 상영합니다. 나름대로 장편 극영화에서부터 애니메이션, 독립영화, 다큐멘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 한국 영화를 비롯해 이란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나라의 영화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영화제에서 준비한 영화들이 때로는 거칠고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또 다른 우리의 가족의 이야기일 것입니다. 준비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영화라는 만찬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 자세히 보러가기

 

 

 


두 개의 선 지민| 2011 | 82min

"결혼, 그거 꼭 해야 해?"
긴 연애 끝에 동거를 하던 지민과 철. 
어느 날 준비 없이 찾아온 임신테스터의 두 줄이 그들에게 새로운 고민을 하게 만든다.




  






                  2/23 (토) 15:30 @청주 SFX시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