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세계가 환호한 한국 단편 우리가 사랑한 단편영화 


기간

2013.05.02.(목) 05.05.(일)

장소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2관 (찾아가시는 길)

프로그램 소개
한국 단편영화의 해외 진출 역사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깁니다. 그리고 위의 글에서 언급하지 못한 훨씬 많은 영화들이 여러 나라의 무수히도 많은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하나의 작품들을 살펴보다 보니, 이 영화들은 해외에서 호평받기 전에 이미 한국의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영화들이었습니다. ‘해외에서 호평을 받은 우수한(그래서 국위도 선양한) 영화’가 아니라 ‘이미 좋은 영화들’이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었던 거라고 생각하는 게 맞겠습니다.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KOFA는 우리가 사랑했으며 우리 밖의 사람들도 공감한 한국 단편영화들을 한 자리에 모아보자는 데 뜻을 함께하고 이번 “단편영화전_세계가 환호한 한국 단편, 우리가 사랑한 단편영화”를 준비했습니다. 1988년부터 2013년까지, 우리가 사랑하고 세계가 환호한 한국 단편영화들을 만나러, 인디플러스와 한국영상자료원으로 달려와 주지 않으시겠습니까? 



시네마달 상영작 



상계동 올림픽  김동원 | 1988 | 27min
88년 올림픽, 도시미관을 헤친다는 이유로 강제로 삶의 자리를 빼앗긴 상계동 철거민들의 힘겨운 투쟁과정.



정씨집안 딸들 정호현| 2003 | 15min
아들이 딸보다 더 귀중하고 소중해서가 아니라살아온 것이 그러해서보고 들은 것이 그러해서 아들이 있어야 할 것만 같은 세상.



상영일시 


5/3 (금) 16:30 


* 단편영화전 3개 포함되어 있으며, 

<상계동 올림픽> <정씨집안 딸들> <하지 말아야 될 것들> <소녀이야기> <할망바다>가

함께 상영됩니다. 


>> 전체 일정 확인하기 





공동체상영 전체 일정 확인하기

찾아가는 극장 '공동체상영' A to Z (신청 전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