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1er édition du Festival français de documentaires coréens à Paris 

- Focus Corée

제 1회 프랑스한국다큐영화제 - 포큐스꼬레 (03. 28 - 04. 06)






프랑스 ICTV-SOLFERINO에서 단독으로 주최하는 Focus Corée는 파리에서 처음 개최되는 독립적인 한국 다큐멘터리 페스티발입니다. Focus Corée는 현대 다큐멘터리 다양성의 번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페스티발의 초점이 한국이니 만큼 영화제에서 선택되어 상영하게 될 한국 다큐멘터리는 파리와 서울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Focus Corée에서 초청을 받은 다큐멘터리 <춤 추는 숲>, <후쿠시마의 미래>, <경계에서 꿈꾸는 집>이 프랑스 관객과 다른 유럽관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현실을 발견하고 느끼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시도가 되길 바랍니다. :)

  





춤추는 숲 강석필2012ㅣ105min

‘성미산마을’은 마을이라는 단어조차 낯설어진 서울 도심에 있는 마을공동체다. 2010년, 마을에 긴장감이 돌기 시작한다. 한 교육재단에서 성미산을 깎아 학교를 이전하겠다고 나섰고, 서울시가 이를 허가했기 때문이다. 마을의 중심인 성미산을 지키는 싸움은 파란만장하                              지만, 성미산 사람들은 남나르게 풀어낸다. "낡은 가치를 뒤집는 유쾌한 항쟁기!"



후쿠시마의 미래 이홍기 | 2013 | 69min

21세기 최대의 재앙이라 불리는 후쿠시마 원전사고. 후유증에 대한 불안과 공포는 하루하루 증폭되어 간다. 아무도 이야기 해주지 않는 후쿠시마의 미래를 찾아 죽음의 땅으로 떠난 17인의 평범한 시민들. 과연 그들이 찾은 일본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


경계에서 꿈꾸는 집 김량|2013|89min

고향 부산을 떠나 프랑스에서 살아가는 나는 보이지 않는 국경으로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유럽과는 반대로 절실하게 막혀있는 모국의 국경을 늘 생각한다.  또한 DMZ를 넘어야 갈 수 있는 아버지의 고향 집을 상상해본다.





■ 상영일정 

(미정)



>>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