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 연이어 들려오는 국내외 영화제의 한국 다큐멘터리 수상소식!
세계 우수한 작품들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한국다큐멘터리의 저력을 보여줍니다!







[일간연예스포츠]
'부산국제영화제, 야마가타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서 수상소식 봇물터져!










10월 8일 부터 16일 까지 열렸던 부산국제영화제와 야마가타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가 폐막하면서 한국 다큐멘터리의 연이은 수상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권우정 감독의 <땅의 여자> (배급 시네마 달)가 '와이드앵글' 다큐멘터리부문 대상에 해당하는 'PIFF메세나 상'을 수상하였고, <경계도시2> (연출 홍형숙 ㅣ배급 시네마 달)가 'AND배급지원펀드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앞서 <아메리칸 앨리> (연출 김동령 ㅣ 배급 시네마 달)는 야마가타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오가와 신스케 상'을 수상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기사전체보기 ▶










* 작품정보



땅의 여자  권우정 l 2009 l 95min

영화는 이 땅에서 여전히 변방으로 밀려나 있는 두 이름, ‘여성’과 ‘농민’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1여 년에 걸친 행보를 기록했다.







경계도시2  홍형숙 ㅣ2009 ㅣ104min
2003년 송두율은 스파이였고, 2009년 그는 스파이가 아니다. 그때 그의 죄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아메리칸 앨리 김동령 | 2008 | 97min
‘아메리칸 앨리’는 기지촌의 새로운 이름으로, 이곳에는 더 이상 ‘달러벌이의 역군’이라 불리던 양공주는 없다. 다만 나이든 할머니들과 필리핀, 러시아에서 온 ‘엔터테이너’들이 살고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