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 2009년 이  빡쎈(!) 세상,  '그래도, 언더!'를 부르짖는, 광인뮤페!
동병상련...이랄까요? 그들의 외침은 어쩐지 짠한 구석이 있습니다.
독립영화와 함께하는 전야제!  언더 혹은 아웃사이더들, 함께 거나한 '언더판' 벌려보시죠!  




‘언더로 돌아가자’

광주인디뮤직페스티벌 3일간 리얼 무대!







  대중매체가 쏟아내는 것이 음악의 전부인 양 생각해왔다면 10월의 마지막 밤 ‘광주인디뮤지페스티벌’(이하 광인무페)을 만나보라. 두 개의 스테이지에서 내로라하는 전국의 인디뮤지션들이 모여 3일간의 축제를 연다. 10월 30일부터 11월1일까지 ‘리얼’로 펼쳐지는 ‘2009 광주인디뮤직페스티벌’이다.

 스스로를 발전시킬 새로운 자양분을 얻고, 초심을 잃지 않고자 ‘언더로 돌아가자(BACK TO THE UNDER)’란 기치를 내걸고 올 행사를 진행한다.

 ‘광인무페’는 지난 2004년 지역 음악의 자생력을 키워보고자 클럽 네버마인드의 남유진 대표와 인디음악인들에 의해 자생적으로 만들어진 인디 음악 축제. 국내 실력파 뮤지션들과 지역 인디밴드들의 교류의 장이기도 하다.

 이번 페스티벌은 30일 전야제와 31일~11월1일 본행사로 구성됐다. ‘언더 스테이지’ 컬처클럽 네버마인드와 ‘프리 스테이지’ 매개공간 미나리를 오가면서 진행된다..................(중략)...................


.........행사 하루 전날인 30일에는 전야제의 일환으로 지역 독립문화 사례발표와 음악영화제가 열린다. 오후 4시 네버마인드에서는 미나리의 대인예술시장 최윤정, 남유진 씨 등이 참여하는 ‘광주독립예술제 사전작업을 위한 지역 독립문화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오후 7시부터는 콜트콜텍 기타 노동자들의 파업에 대한 이야기와 서울 홍대 앞 인디밴드들의 연대를 담고 있는 ‘기타이야기’와 광주 지역 인디씬과 클럽 네버마인드를 담고 있는 ‘In The Cold Cold Night 03 도돌이표’가 상영된다..........기사전체보기 ▶







* 작품정보


기타 (其他/Guitar) 이야기 김성균 | 2009 | 110min
콜트/콜텍 노동자들의 힘겨운 노동과 자본의 위장폐업에 대응한 힘겨운 복직투쟁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콜트/콜텍 노동자들을 위한 콘서트>에 참여한 홍대 인디 뮤지션들과 노동자들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