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2010 익산여성영화제 "세상의 반을 이야기하다"
2010 Iksan Women's Film Festival

○ 일 시 : 2010년 4월 1일(목) ~ 3일(토)

○ 장 소 :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지하1층 재미극장

○ 공동주최 : 농촌이민여성센터, 솜리생협,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

                 익산성폭력상담소, 익산여성의전화

○ 관람료 : 무료 (선착순 입장)

○ 문 의 : 070-8282-8070~2

시간\일자

4월1일

4월2일

4월3일

16:00


오이오감

버라이어티생존토크쇼

19:00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땅의 여자

파주

21:30


어떤 개인날

 

 

익 산에서 여성의 현실과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화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익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될 이번 여성영화제는 가족, 결혼, 성폭력, 여성 농민 등 여성과 관련된 여러 이슈에 관해 여성 제작자들이 직접 만든 영화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 번 익산여성영화제는 최근 제작된 여성감독들의 영화를 통해 최신 여성영화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매 영화 상영 이후 감독과의 대화를 마련하여 영화에 담긴 내용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나누는 자리로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영화제 기간에는 유아놀이방에 보육교사가 상주하여 아이를 데리고 오는 여성들도 부담 없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익 산여성영화들을 통해 익산 지역 여성들이 영화를 통해 위로받고 치유하고 힘받는 경험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여성의 시선으로 여성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영화들을 통해 우리의 현실을 다시 돌아보고 함께 꿈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상영작의 상영 후 GV(감독과의 대화)가 있습니다. (<어떤 개인날> 제외)

아이를 데리고 온 여성도 편히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상영 기간 동안 유아놀이방이 운영됩니다.   (아이돌보미 상주)

이주 여성 및 이주민들을 위하여 상영작에 영어 자막이 제공됩니다. (<오이오감> 제외)

영화제 기간 중 여성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 작품정보

땅의 여자  권우정 l 2009 l 95min

영화는 이 땅에서 여전히 변방으로 밀려나 있는 두 이름,  ‘여성’과 ‘농민’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1여 년에 걸친 행보를 기록했다. (4월 2일 금요일 오후 7시 상영)







버라이어티 생존토크쇼 조세영 | 2009 | 72min
성폭력 피해를 경험한 여성들이 '작은말하기'라는 모임에서 '성폭력 피해 드러내기'를 시작한다. 대화 속에서 자신을 열어 사람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 그녀들의 이야기.

(4월 3일 토요일 오후 4시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