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cinemadal on Twitter


[문화저널] 기사 원문보기 >>


27일 독립영화 축제 '인디포럼 2010' 열려



독립영화 작가들의 모임인 인디포럼 작가회의가 개최하는 비경쟁 영화제 '인디포럼 2010'이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종로구 낙원동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열린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개막작인 '910712 희정'과 '저주의 기간' '14 Beat', 폐막작인 '내 청춘을 돌려다오' '비보호 좌회전' 등을 비롯해 독립영화 56편을 상영한다.
 
신작전에서는 '자가당착 : 시대정신과 현실참여' '레인보우' '당신과 나의 전쟁' '선배는 어떻게 공부했어요?' 등 장편 5편과 단편 45편이 소개된다. 초청전으로는 '계몽영화' 등 모두 6편이 상영된다.
 
또 이진우, 이종필, 정지연 등 15명의 인디포럼 작가회의 소속 작가가 '자생'이라는 주제로 만든 옴니버스 영화가 상영된다. '자생'이라는 주제는 독립영화가 스스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한다는 의미를 풀이된다.
 
영화 상영 외에도 독립영화의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이 오는 31일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화저널21 배문희 기자 baemoony@mhj21.com


***

인디포럼과 씨네21이 함께하는 15주년 기념 옴니버스 자세히 보기 >>

전체 상영시간표 보러가기 >>



***

시네마달 상영작 정보


내청춘을 돌려다오Give me back my youth  김은민 | 2009 |35min
마트에서 일하는 나는 88만원 세대이다.
자신의 고민이 무엇인줄 모르던 내가 주변인들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십년 전 고등학교 수학여행 영상에선 부끄럼 많고 순수한 학생이었다.





인터뷰 inter view   미영  l  2009  l  30min
내부와 외부,  자신과 타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  보는 사람과 보여지는 사람,  네팔과 한국, 노동자와 학생, 남자와 여자, 부모와  자식...섞이지 않을 것 같은 두 쌍들의 인터-뷰, 마주보기이다.



In the cold cold night 03 repeat mark 기채생 | 2009 | 31min
2007년부터 시작된 음악장편다큐멘터리 <HEAVEN TRACK>은 끝을 알 수 없는 미궁속으로 빠져든다. <In the cold cold night03_repeat mark>는 그 과정에서 만나게 된 광주의 컬쳐클럽 <네버마인드> 와 그안의 사람들을 다루고 있다.


기이한 춤; 기무  박동현 | 2010 | 62min
기무사 건물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 배경, 우리나라에서 근대적 시간들이 만들어 낸 골목길, 그리고 개발이라는 이름으로 부수어져 가는 '동네' 그리고 옛 것들. 이 영화는 우리 앞에서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한 오마쥬이다.



당신과 나의 전쟁  태준식 ㅣ 2010ㅣ83min
우리는 지금 자본과 전쟁을 치루고 있다. 그리고 그 전장에서 당신과 나는 같은 자리에 서 있다고. 작품의 제목인 “당신과 나의 전쟁”이란 서로 적대하고 있는 “당신과 나 사이의 전쟁”이란 뜻이 아니라, “당신과 내가 함께 싸우고 있는 전쟁”이란 뜻이다. ... 이 전쟁은 당신과 나의 즉, “우리의 전쟁”이다.